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메이크샐러드 (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 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7일 전부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통지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용역의 배송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의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마련, 준수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9조 (회원가입)

회원으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허위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 등록을 승인합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허위로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가입/활동하는 경우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회사의 재정적, 기술적 문제로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잇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대금지불능력이나 의사가 없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에 있는 경우, 직접 서비스에서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 탈퇴 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별도의 통보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 사항을 허위로 또는 오기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한 것이 확인된 경우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이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활동한 것이 확인된 경우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여러 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가입한 것이 확인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회원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ID,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이름, E-Mail 등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제4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 등록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고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원의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12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재화,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

재화,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등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구매 신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재화 구매를 신청을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구매 대상 선택

상품 배송일, 수량 등의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및 결제하기

환불 등의 관련 규정 안내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구매신청 고객이 제10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구매신청에 대한 대금이 지불되지 않았을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구매신청에 대한 결제)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구매한 재화에 대한 금액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구매 신청에 대한 대금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호에 따라 전자결제(신용카드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대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대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회원은 공인인증방식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거쳐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구매 신청에 대한 대금이 등록된 결제카드로 자동 결제됩니다.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 (재화의 공급)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회사와 고객간의 상품의 인도시기 및 포인트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7조 (반품/교환/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회원은 환불에 관하여 유, 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 처리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반품,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기타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공급 받은 재화가 반환될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포인트)

포인트는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사이버 화폐로서 서비스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기간과 방법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만료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적립된 포인트 중 미사용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 행위로 봅니다.

타인의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한 일체의 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부정한 방법으로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용한 경우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허위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2) 회사의 운영 과정에서 폭언, 음란한 언행, 협박, 인과 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포인트, 현금, 재화 등) 및 요구 등으로 업무 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3)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이용 후 일부 또는 전부의 반품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경우

4) 임시 이메일 서비스(일회용 이메일 서비스, 시스템에 의한 계정 생성 포함)를 통하여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회사명 또는 회사 임직원이나 운영진을 사칭하여 타인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경우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취를 취할 수 있습니다.

[1차 발견 시]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위반 사실을 사전 경고합니다. 경고와 동시에 이용제한 ID로 등록되어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킴과 동시에 부정 이용을 통해 취득한 포인트 등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실물 상품의 경우, 회수 조치 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차 발견 시] 회사는 위반 내용을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고지하고, 필요시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30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고, 회원이 소명기간 내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시키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로부터 본 조 제1,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저작권)

회사가 작성한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를 통하여 입수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판매, 출판,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는 이를 게재 또는 등록한 회원에게 있으며, 이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한 게시물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음란성 내용인 경우 (비정상적인 성적 표현을 포함)

청소년 보호위원회 심의 규정에 부적합한 내용인 경우

서비스 운영자 및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홍보성 내용인 경우 (광고, 판촉,  도박, 돈 벌기 사이트, 경품 지급, 사이트 홍보 등)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악성코드 배포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경우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갱니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게시한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부적합 게시물을 게재한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운영자에 의한 게시물 삭제 횟수가 3회 이상 누적이 되어서 이용제한 ID로 등록되는 경우, 정도에 따라서 30일, 무기한으로 글쓰기가 제한되거나 사용 중인 ID, IP에 대한 제한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단,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일시정지 또는 영구 이용정지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할 경우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회사가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개별 재료를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 상에 게시하고, 회원의 상품 선택과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개인의 신체적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서비스팀을 설치 및 운영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에 대해 회원의 개인적인 알러지 등 신체에 피해가 갈 수 있는 개인적 사안의 경우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상품에 대한 재료 정보를 회원에게 표기함으로써 이에 대한 책임을 대신합니다.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게 제소합니다.


제25조(쿠폰) ① 쿠폰은 "몰"에서 유상 또는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쿠폰은 회원의 구매횟수, 구매금액, 최근 구매일, 최근 접속일, 회원등급 혜택, 회원등급 변경 등에 따라서 발급될 수 있습니다.

②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소멸합니다.

③ 쿠폰은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몰"은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 또는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이용자의 적립금 또는 쿠폰을 회수하고,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 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탈퇴 시 "몰"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⑥ 쿠폰의 부여 및 사용 소멸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몰"이 정한 정책에 따르며, "몰"은 sms, 알림톡, 이메일 등으로 사용/소멸 내용을 이용회원에게 안내합니다.